본문 바로가기
Books

꼼짝도 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한 요가

by 영감은어디에 2023. 1. 14.

밖에 있으면 실내로 들어가고 싶었고, 
실내에 있을때는 밖으로 나가고 싶었다. 
가장 심할때는 일단 좀 앉고 싶은 생각이 들었다가 
자리에 앉자마자 일어나야 할 것 같은 생각이 들고 
그래서 일어난 다음에는 다시 앉고 싶은 생각이 들었다. 
나는 그렇게 앉았다 일어났다를 반복하며 인생을 허비했다.
 

니체는 기도란 어리석은 사람들이 손을 가지고 할 수 있는 일을 만들어 주기 위해,
안절부절 못하며 소란 피우는 것을 막기 위해 고안된 거라고 주장했다. 
오늘날에는 사진기가 스마트폰이 그런 역할을 하고 있는 것 같다. 

도서명  : 꼼짝도 하기 싫은 사람들을 위한 요가 (2014)  |  제프 다이어